사람이 아닌 자연이 키운 : 茶 (차) Tea grown by Nature

[체험프로그램 안내] 음식 만들기

작성일
2020-11-19
작성자
운영자
조회
178
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음식만들기 체험은 평일 오전 10:00 ~ 12:00, 오후 16:00~18:00 까지 총 2회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 회당 50명까지 신청가능합니다.

프로그램 목록
○ 대나무 홍차 만들기(잭살차)
- 대나무홍차(잭살차)는, 차나무 새순이 참새의 혀와 같이 생겼다 해서 잭살차라고 하는데, 특유의 깔끔한 맛과 깊이 있는 향이 살아 있는 대표적인 한국 차입니다.
- 참새 작, 혀 설. 찻잎이 참새 혓바닥처럼 작다고 해 붙인 이름으로 경상도 방언으로 ‘잭살차’라고 합니다. 곡우와 입하 사이 올라오는 차나무의 어린 잎만을 수확해 햇빛에 말리고 손으로 비비는 유념과정을 반복해 만드는 발효차입니다. 밝은 선홍빛을 띠고 은은한 향이 매력적이며 맛은 달고 부드럽습니다.
- 잭살차는, 타닌, 케테신, 불소, 비타민C를 다량으로 함유해 피로 해소와 숙취 제거,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.
- 본 체험프로그램은, 물 온도부터, 우려내고, 제대로 마시는 방법까지 대나무홍차(잭살차)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.

○ 녹차 양갱 만들기
- 영양듬뿍, 건강한 간식 녹차양갱, 팥앙금과 녹차가루를 이용한 양갱은 영양이 많을 뿐 아니라 일반 간식과는 다르게 건강한 간식입니다.
- 냄비에 물과 한천가루, 설탕을 녹인 후 팥앙금과 물엿 그리고 녹차가루까지 잘 섞어 모양대로 식히면 나만의 양갱 완성!
- 특별한 나만의 녹차양갱 만들기를 체험해보세요!

○ 떡차 만들기
- 수중기로 쪄진 녹차를 절구로 잘 찧어 성형을 용이하게 합니다. 중국 당나라의 영향을 받은 떡차는 고려시대에 유행했던 차로 조상들의 자취를 엿볼 수 있습니다.
- 수망다원에서 차꽃과 차씨앗을 따보며, 직접 절구로 찧어 떡차를 만들어 보는 특별한 경험을 체험해 보세요!

○ 녹차 라떼 만들기
- 차가운 녹차 라떼는 우유와 녹차, 시럽이 섞인 음료로 시원하고 맛있는 인기있는 음료중 하나입니다.
- 수망다원에서 자란 녹차잎과 준비된 라떼만들기 재료와 함께 다양한 재료를 넣어보며 나만의 색다른 녹차 라떼를 만들어 보세요.

○ 말차 만들기
- 말차는, 녹차잎을 멧돌로 갈아서 분말로 만든 차입니다. 찻잎을 말지 않고, 건조시키기 때문에, 소요시간이 비교적 많지 않은 차 만들기입니다.
- 잎차와는 다른 풍미의 말차 만들기를 체험해보세요!

○ 녹차 떡 만들기
- 수망다원에서 자란 녹차잎을 따보고, 찹쌀과 함께 떡메를 쳐보며 떡을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입니다.
- 일상생활에서 느껴볼 수 없는 색다른 체험! 수망다원에서 체험해 보세요.



체험프로그램 게시판에서 월별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해주세요.
많은 참여 바랍니다.

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
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길 바랍니다.

닫기